국내주식

공모가 거품인가? 크래프톤 청약일 연기! │ 크래프톤 직장내 괴롬힘까지..

AntsBEE 2021. 6. 26. 11:22
728x90

높은 공모가 논란에 크래프톤이 금융감독원의 제동에 일반 투자자 청약 일정이 다음달 21~22일로 조정된다.

 

https://antsbee.tistory.com/65

 

공모가 50만원대의 크래프톤 주식은 상장 후 소액주주를 위한 액면분할 가능할까?

크래프톤의 희망공모가격은 45만8000원~55만7000원이다. 월트디즈니를 비교대상기업으로 삼아 공모가격을 정해 논란이 있는 상황이다. 또 순이익이 유독 높게 나온 1분기 실적에 단순 4배를 곱해

antsbee.tistory.com

https://antsbee.tistory.com/63

 

[공모주 청약] 크래프톤, 공모주 중복청약 '막차' │ 크래프톤 청약일, 크래프톤 주관사, 크래프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크래프톤이 공모주 중복청약 막차를 탔다. 사실상 중복청약이 가능한 마지막 ‘IPO 대어’가 된 셈이다. 상장 대표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공동주관사 :

antsbee.tistory.com

크래프톤 청약 관련 두차례의 걸쳐서 포스팅을 했는데 변경사항이 발생되어 재차 글을 쓰게 되었다. 크래프톤의 고공모가 논란으로 상장후에 따상이 가능할지 의문이 든다. 크래프톤의 PER은 45.2배정도이며 넥슨은 PER 12배다. 거기에 크래프톤의 악재까지 터진 상황에서 크래프톤의 청약이 순항할지... 

https://youtu.be/1IDZBM4jjVY

필자도 관심이 정말 많았던 기업의 IPO 지만, 요즘 네이버, 카카오, 쿠팡에서 이런 문제들이 터져나올때 정말 회사는 사용자와 노동자의 구분으로 직원들을 갈아버리고 그렇게 몸집을 부풀렸나?하는 의구심도 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