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다이어트 관련주]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생활로 걱정되는 비만! 다이어트 관련주를 살펴보자

AntsBEE 2021. 7. 7.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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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활동과 운동이 제한되면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늘고 있다. 여름이 가까워지면서 다이어트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것 을 예상하며 델타 플러스 바이러스까지 유행하면서 더욱 더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질 것 이고 그에 따른 수혜주를 찾아보자.

 

CJ제일제당

​2007년 9월 CJ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식품회사의 위치를 공고히하고 있음.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 중임.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음.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 증가, 영업이익은 69.5% 증가, 당기순이익은 1077.9% 증가. 전년동기 대비 각종 비용이 증가하였으나 매출액 증가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국내 식품 수요 증가 및 해외 시장에서의 고성장, 바이오와 생물자원 부문의 스팟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 등으로 인해 긍정적인 실적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

 

휴온스

동사는 2016년 5월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제약회사임. 시대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부합되는 고부가가치의 웰빙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위한 비만치료제, 비타민주사제, 면역증강제, 그리고 기타 영양요법 주사제 등을 판매함. 의약품 외에도 에스테틱(보툴리눔 톡신,필러, 더마샤인), 점안제, 치과용 국소마취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1% 증가, 영업이익은 15.1% 증가, 당기순이익은 16.8% 증가. 비만치료제, 비타민주사제, 면역증강제 등과 같은 시대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부합되는 고부가가치의 웰빙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음. 신성장 동력 확보와 매출증대를 위하여 기존 의약품과 시너지를 이룰 수 있는 신제품 개발 및 발굴을 지향해 나갈 예정. 휴온스는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에 이어 1회 접종 방식인 '스푸트니크 라이트'의 국내 허가와 판매에 대한 권리를 확보했다.

 

대화제약

​동사는 2016년 5월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제약회사임. 시대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부합되는 고부가가치의 웰빙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위한 비만치료제, 비타민주사제, 면역증강제, 그리고 기타 영양요법 주사제 등을 판매함. 의약품 외에도 에스테틱(보툴리눔 톡신,필러, 더마샤인), 점안제, 치과용 국소마취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1% 증가, 영업이익은 15.1% 증가, 당기순이익은 16.8% 증가. 비만치료제, 비타민주사제, 면역증강제 등과 같은 시대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부합되는 고부가가치의 웰빙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음. 신성장 동력 확보와 매출증대를 위하여 기존 의약품과 시너지를 이룰 수 있는 신제품 개발 및 발굴을 지향해 나갈 예정.

 

인바디

​동사는 1996년 전자의료기기 및 생체신호 측정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체성분분석기를 주요제품으로 개발·생산·판매하고 있음. 인바디검사 결과를 인용한 학회 논문 누적 편수는 2000여 편에 달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음. 2016년 12월에는 네덜란드법인 설립절차를 진행하였으며, 2017년 1월에 지분투자를 완료하여 본격적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 중임.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 감소, 영업이익은 43.4% 감소, 당기순이익은 34.6% 감소.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이 감소하였으며, 원가율이 하락과 더불어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원활한 유통망을 확보하기 위해 직판 및 국내외 대리점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공략을 위하여 미국 법인, 멕시코법인,  일본 법인, 중국 법인 등을 설립.

푸드나무


​2013년 1월 설립되었으며,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여 간편건강식품의 유통과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 웰니스 기반의 피트니스와 미디어 콘텐츠 사업으로 사업부문을 확장, 신규사업으로 간편건강식품 및 HMR 제품군 확대, 헬스&피트니스 용품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런칭.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맛있닭'은 2020년 9월말 기준 1억 8백만 팩 판매량을 돌파하며 업계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 기록.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0.6% 증가, 영업이익은 45% 증가, 당기순이익은 34% 증가. 닭가슴살을 주재료로 다양한 제품을 지속 개발 중이며 동사만의 가공기술을 도입한 소프트, 수비드 닭가슴살 출시함. 동사의 자사 플랫폼은 2020년 9월말 기준 약 136만명의 회원을 통하여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으며, 매출의 높은 비중을 견인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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